게랑드 가는 소금 토판염 토판 간수뺀 간수빠진 천일염 미네랄 먹는 식용 소금 500g
67837
₩8,000
프리미엄 소금
르 게랑드 토판 천일염 4종
소금중에 으뜸으로 손 꼽히는 프리미엄 소금!
프랑스 청정 해역 게랑드 지역의 소금을 소개해요.
100% 수작업! 100% 천연제품!
바닷물을 가둬 바람과 햇빛으로 수분을 증발시킨 소금으로 가공 과정을 거치지 않고 전통방식으로 수확한 토판 천일염으로 미네랄이 풍부해요.
은은한 짠맛! 감칠맛!
소금 특유의 쓴맛이 없으며, 부드러운 짠맛과 달큰한 감칠맛이 요리에 풍미를 끌어 올려줘요.
굵은 소금을 사용하기 간편하게 갈아 놓은 가는 소금!
밀도가 높고 풍부한 미네랄을 함유한 굵은 소금!
'소금의 꽃'이라 불리는 프리미엄 플뢰르드쉘!
게랑드 소금에 향긋한 허브를 블렌딩한 허브솔트!
친환경 우수 인증인 네이처 프로그레스 인증과 게랑드 제품임을 공인하는 I.G.P 마크를 확인하세요.
Q.제품의 종류는요?
Q.유통 기한은요?
가는소금 500g(2028년 4월 17일)
가는소금 1kg(2028년 8월 27일)
가는소금 250g(2028년 7월 10일)
굵은소금 500g(2027년 4월 19일)
굵은소금 75g(2028년 7월 11일)
플뢰르드셀 140g(2028년 8월 1일)
플뢰르드셀 500g(2028년 1월 1일)
허브솔트 250g(2028년 11월 3일)
제품 하단 혹은 측면에 생산일자(일/월/년 순)가 표시되어 있어요.
유통 기한은 생산일자로부터 5년이에요.
보유하고 있는 제품의 유통 기한은 매번 업데이트해서 알려 드릴게요.
Q.어디에서 만드나요?
프랑스 브랜드이고 프랑스에서 생산해요.
Q.어떤 회사인가요?
Les Salines De Guerande는 1988년 프랑스에 설립된 게랑드 지역 230여 개 염전 생산자로 이루어진 협동 농업 회사에요.
전체 게랑드 소금 생산량의 75% 이상을 차지하는 명실 상부 게랑드 소금의 대표 생산 업체로 연평균 12,000톤의 소금을 전통 방식으로 생산하고 있어요.
르 게랑드(Le Guerandais) 브랜드를 공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회사이며, IGP, IFS, Aprosela(전통방식), Label Rouge(프랑스 국가 인증), Nature et Progres(유럽 친환경) 인증 마크를 보유하고 있어요.
르 게랑드는 유럽, 북미, 아시아 시장으로 활발히 수출되고 있어요.
Q.특별히 좋은 점은요?
· 게랑드 소금!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대서양 연안의 친환경 지역, 청정해역인 프랑스 게랑드 지역에서 생산한 소금이에요.
· 1위 브랜드!
게랑드 소금의 75%를 생산하는 1위 브랜드인 르 게랑드(Le Guerandais)의 제품이에요.
· 깨끗한 소금!
식품 안전성, 환경호르몬 Free!
유럽 친환경 인증인 네이처 프로그레스(Nature et Progres) 인증을 받았어요.
· IGP 인증!
게랑드 지역에서 생산된 소금으로 지역 보호 친환경 인증(IGP)을 받았어요.
· 100% 수작업!
인공적인 작업 없이 100% 수작업으로 태양으로 바닷물을 증발시켜 소금이 자연적으로 떠오르면 걷어내는 토판 천일염이에요.
· 풍부한 영양! 저나트륨!
자연친화적인 생산방식으로 가공을 거치지 않아 미네랄, 칼슘, 칼륨, 아미노산 함량이 높으며, 나트륨 함량은 낮아요.
· 셰프들의 소금!
쓴맛이 없어 세계 각국의 셰프들이 선호하는 소금이에요.
Q.어떤 인증을 받았나요?
네이처 프로그레스 인증!
소금은 천연 미네랄에 속하기 때문에 원칙적으로 '유기농' 제품이 없어요.
하지만 자연 지리학적, 100% 천연 제품, 전통 생산 방식 등의 엄격한 관리 기준 아래 유기농과 동등한 제품 가치를 인정해 주는 유럽 친환경 인증 우수 제품 마크인 네이처 프로그레스(Nature Progres)를 획득하여 100% 친환경 수작업 소금임을 인증해요.
IGP 인증!
IGP(Indicazione Geografica Protetta)는 지리적 표시 보호 특산물 마크로 생산 과정의 여러 단계 중 하나 이상이 특정한 지역과 연결되는 생산품에 부여돼요.
특정한 지역에서 나오는 원료를 가지고 만들어졌거나 특별한 지대에서 가공된 경우 받을 수 있는 인증으로
프랑스 북서부 해안에 위치한 게랑드 지역에서 생산된 소금임을 인증해요.
전통 방식 인증!
인공적인 작업 없이 100% 수작업으로 생산하여 전통 방식 인증(Approsela)을 받았어요.
바닷물을 갯벌에 가둬 햇빛을 증발시켜 얻어지는 소금으로 가장 기본적이고 자연적인 방식으로 수확한 천일염이에요.
화학 처리를 하거나 첨가물을 넣지 않아요.
브르타뉴 인증!
프랑스 브르타뉴 지역의 협동조합으로 지속 가능한 영토개발을 위해 자연을 보호하고, 지역의 경제와 문화발전을 위해 힘쓰는 업체에 브르타뉴(Produit en Bretagne) 인증을 부여해요.
Q.천일염은 다 같지 않나요?
르 게랑드 토판 천일염이 특별한 3가지 이유가 있어요.
1.100% 수작업으로 바닷물을 갯벌에 가둬 햇빛에 증발시키는 가장 기본적이고 자연적인 방식으로 얻어지는 고품질의 천일염이에요.
바람의 방향에 따라 좌우되고 수확할 때 바닥을 건드리지 않도록 하여 수확되는 게랑드 소금은 최고의 품질로 판매되고 있어요.
2.100% 천연 상품에만 승인되는 'Nature et Progres' 유럽 친환경 인증을 받았어요.
짭짤하지만 감칠맛과 함께 은근한 달콤함이 느껴져 모든 음식의 풍미를 높이고, 입에 닿는 순간 부드럽게 녹는 소프트한 짠맛이 특징이에요.
쓴맛이 없고 일정한 고품질의 맛이 특유의 감칠맛과 풍미로 조금만 첨가해도 음식의 풍미를 돋워 줘요.
3.나트륨 함량이 정제소금보다 낮아 저염식에 적합하며, 프랑스 정부가 인증한 깨끗한 친환경 게랑드 연안 청정 해역에서 생산되어 환경호르몬 걱정 없이 건강한 소금의 맛을 느낄 수 있어요.
Q.게랑드 지역이 특별한 이유가 뭔가요?
프랑스 북서부 해안에 위치한 게랑드 지역은 9세기경부터 염전이 형성되어 오늘날까지 이어진 매우 오랜 역사를 지닌 하얀 금, 소금의 땅이에요.
천일염 생산에 적합한 온화한 기후, 풍부한 일조량, 건조한 날씨, 적당한 바람이 있어 연 8천에서 25만톤의 천일염을 생산해요.
공업지역과 멀리 떨어진 생태 보호 지역으로 농약, 화학비료, 양식장들과 철저히 격리된 곳이에요.
Q.제품별 특징은요?
4가지 소금의 공통점은 청정지역 게랑드에서 생산되는 토판 천일염을 자연 친화적인 방식으로 생산하여 정제된 소금과 달리 미네랄, 칼슘, 칼륨, 아미노산 함량이 높으며 나트륨 함량이 낮아요.
가는 소금
토양과 맞닿으면서 결정화되기에 자연적으로 회색을 띄며, 밀도가 높고 칼슘, 마그네슘, 철 등 풍부한 미네랄이 잘 보존되어 있어요.
굵은 소금을 건조하여 가는 입자로 분쇄한 것으로, 입자의 크기만 다를 뿐 동일한 소금이에요.
굵은 소금
토양과 맞닿으면서 결정화되기에 자연적으로 회색을 띄며, 밀도가 높고 칼슘, 마그네슘, 철 등 풍부한 미네랄이 잘 보존되어 있어요.
그라인더에 담겨 있어 직접 갈아 바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어요.
플뢰르드셀
플뢰르 드 셀(Fluer de Sell)은 프랑스어로 '소금의 꽃'이라는 뜻이에요.
토양과 닿지 않고 물 표면에 형성되는 작은 결정체로 흰색을 띄며, 기상 조건에 따라 극소량 생산되는 아주 귀한 소금이에요.
허브 솔트
가는 소금에 향긋한 6가지 허브를 조화롭게 블렌딩한 소금이에요.
향미증진제나 화학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건강하고 향긋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어요.
Q.허브솔트에는 뭐가 들어가나요?
게랑드 토판 천일염 95%에 유기농 허브 5%가 함유되어 있어요.
허브로 로즈마리, 타임, 파슬리, 월계수잎, 바질, 타라곤이 포함되어 있어요.
Q.게랑드 소금이 비싼 이유는요?
토판염인 게랑드 소금과 달리 일반적인 천일염은 대부분 장판염이에요.
토판염은 갯벌에 물을 가둬 놓고 바닷물을 햇볕에 증발시키는데 갯벌의 여과 과정으로 얻을 수 있는 소금의 양이 비교적 적어요.
그래서 장판염은 소금을 다량 채취하기 위해 PVC 장판을 깔고 소금을 수확하게 돼요.
토판염은 직접 손으로 수확하며 얻을 수 있는 양도 적다 보니 가격이 다소 비싼 편이에요.
하지만 갯벌의 미네랄과 아미노산, 유기화합물이 녹아 있어 풍부한 영양을 지니고 쓴맛이 없으며 부드러운 짠맛이 특징이에요.
Q.플뢰르드셀이 더 비싼 이유는요?
플뢰르드셀은 '소금의 꽃', '소금의 캐비아'라 불리는데, 바람에 의해 물 표면에 결정화된 소금을 수확한 것이에요.
미식의 나라 프랑스 게랑드 지역에서도 소금 전체 생산량 중 1.25% 정도로 극소량만 생산되는 소금으로 게랑드 소금 중에서도 최고 등급으로 판매되고 있어요.
이런 플뢰르드셀을 수확 후 2~3년 동안 간수를 뺀 후 가공없이 담은 제품으로 짭짤하지만 달콤하고 부드럽게 녹는 감칠맛이 뛰어나 요리의 마무리 단계에서 첨가하여 요리의 품격을 올릴 수 있어요.
Q.어떤 분들께 추천하나요?
· 섬세한 맛의 소금을 찾는 분들!
· 정제하지 않은 소금을 찾는 분들!
·쓴맛이 없고, 짠맛이 덜한 소금을 찾는 분들!
· 테이블 소금을 찾는 분들!
· 바베큐에 어울리는 소금을 찾는 분들!
· 허브가 블렌딩된 소금을 찾는 분들!
Q.맛은 어떤가요?
게랑드 솔트
소금 특유의 쓴맛이 없으며, 부드럽고 은은한 짠맛과 달콤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어요.
허브 솔트
부드러운 짠맛과 감칠맛에 향기로운 허브향을 더해 풍미를 더할 수 있는 맛이에요.
Q.맛있게 먹는 방법은요?
소금은 단순히 짠맛만을 내는 것이 아닌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고 요리의 발란스를 잡아주는 역할을 해요.
국이나 무침, 조림, 구이에 사용해 풍미를 더하세요.
Tip! 나트륨 함량이 정제소금보다 낮아 저염식에 좋아요!
가는 소금
무침, 샌드위치, 샐러드, 제빵에 사용하기 좋아요.
모든 요리에 두루 사용하기 편리하게 갈아 놓았어요.
굵은 소금(그라인더형)
파스타나 리조또, 국물요리, 소금빵 등에 어울려요.
플뢰르드셀
스테이크, 생선요리, 카르파치오, 당근케익 등 짭짤하고 달콤한 맛에도 잘 어울려요.
허브 솔트
채소구이, 바베큐, 계란후라이, 생선요리 등 허브의 풍미를 더하는 요리에 어울려요.
리필하는 방법은요?
뚜껑과 용기 사이 틈에 칼등을 넣고 살짝 들어 올려 주면 뚜껑을 분리할 수 있어요.
뚜껑을 돌려서 열어 주세요.
Q.유의 사항이 있나요?
소금은 흡수성이 있으므로 굳어지는 현상이 있을 수 있으나 품질에는 이상이 없으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세요.
Q.어떻게 보관하나요?
· 개봉 전: 직사광선을 피해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해 주세요.
· 개봉 후: 밀봉하여 직사광선을 피해 건냉한 곳에 보관해 주세요.
함께 하면 좋은 제품!
Q.어떻게 배송되나요?
· 귯걸의 모든 제품은 자체 검수 후에 고객님의 소중한 제품을 꼼꼼하게 포장하여 보내드려요.
· 오후 2시 이전까지 결제완료 시 당일 출고하여 대부분 출고 다음 날 우체국 택배를 통해 빠르고 안전하게 받아 보실 수 있어요.
*간혹 우체국 사정으로 하루 정도 배달이 늦어지기도 하는데 조금만 기다려 주시길 양해 부탁드립니다.
*평일 영업일 기준으로 주말, 공휴일 제외
*본 상세페이지 저작권은 귯걸에 있습니다.